[교수법연구모임] 지정과제(플립드러닝, 아이패드) 사례공유, 12/11(금) 12:30~
신청시작일 : 2015-11-18 | 신청마감일 : 2015-12-11 | 25명 신청 / 50명 정원 |

2015년 2학기 한 학기 동안 교수법 소모임 활동에 참여하신 교수님들 중
지정과제(플립드러닝, 아이패드 활용)의 교수법연구모임 결과를 공유합니다.

- 신청방법 : 교수학습포탈로그인 후 > 교수지원 > 교수법세미나워크숍 클릭
- 장소 : 삼성교육문화관 604호 (신청 인원에 따라 변경 가능)

 

 <12월 11일(금) 12:30~14:50, 지정과제 플립드 러닝, 아이패드 활용사례 발표>


구분 연구주제 참여교수
플립드러닝
12:30~13:45

플립드러닝을 활용한 ‘시민생활과 법’ 수업 운영
<추천> 정보제공량이 많은 대규모 수업에서의 플립드러닝,
정보 중심의 학습
동영상 제공에 대해 고민하는 수업
법전원 서을오(발표)
법전원 오종근, 권태상
플립드러닝을 활용한 <우리말과 글쓰기>
<추천> 꼭 동영상이 아니더라도, 잘 조직화된 사전 학습자료가 토론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한 교수님.
분반 특성화와 교수방법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을까?
국어국문 김수연(발표)
국어국문 이혜용, 전지니,
서승희
행정과 정치의 플립드 러닝을 통한 토론 활성화
<추천> 동영상 제공 형태와 방법이 학습과 토론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? (사전개발 / 복습동영상 / 안내동영상 등)
행정학과 박통희(발표)
행정학과 원숙연, 최유진
13:45~14:00 질의 응답 및 휴식
아이패드활용
14:00~14:40
아이패드 솔루션을 이용한 수업 운영과 코스 개발
<추천> iBook Author를 이용한 학생들의 출판자료 결과물과 협업 과정이 궁금하신 교수님, 공동 개발 결과물이 있는 수업
시각디자인 김수정(발표)
시각디자인 김시나, 권혜진
아이패드 솔루션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 운영과 개발
<추천> 아이패드와 iTunes를 이용한 수업 운영,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들의 경험을 공유

의류학과 박민정(발표)
의류학과 홍나영, 김동은,
이인성

14:40~14:50 질의응답 및 마무리