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5년 2학기 한 학기 동안 교수법 소모임 활동에 참여하신 교수님들 중 지정과제(플립드러닝, 아이패드 활용)의 교수법연구모임 결과를 공유합니다.
- 신청방법 : 교수학습포탈로그인 후 > 교수지원 > 교수법세미나워크숍 클릭 - 장소 : 삼성교육문화관 604호 (신청 인원에 따라 변경 가능)
<12월 11일(금) 12:30~14:50, 지정과제 플립드 러닝, 아이패드 활용사례 발표>
구분 |
연구주제 |
참여교수 |
플립드러닝 12:30~13:45 |
플립드러닝을 활용한 ‘시민생활과 법’ 수업 운영 <추천> 정보제공량이 많은 대규모 수업에서의 플립드러닝, 정보 중심의 학습 동영상 제공에 대해 고민하는 수업 |
법전원 서을오(발표) 법전원 오종근, 권태상 |
플립드러닝을 활용한 <우리말과 글쓰기> <추천> 꼭 동영상이 아니더라도, 잘 조직화된 사전 학습자료가 토론 활성화에 미치는 영향이 궁금한 교수님. 분반 특성화와 교수방법에 따라 어떤 차이가 있을까? |
국어국문 김수연(발표) 국어국문 이혜용, 전지니, 서승희 |
행정과 정치의 플립드 러닝을 통한 토론 활성화 <추천> 동영상 제공 형태와 방법이 학습과 토론에 어떤 영향을 끼칠까? (사전개발 / 복습동영상 / 안내동영상 등) |
행정학과 박통희(발표) 행정학과 원숙연, 최유진 |
13:45~14:00 |
질의 응답 및 휴식 |
아이패드활용 14:00~14:40 |
아이패드 솔루션을 이용한 수업 운영과 코스 개발 <추천> iBook Author를 이용한 학생들의 출판자료 결과물과 협업 과정이 궁금하신 교수님, 공동 개발 결과물이 있는 수업 |
시각디자인 김수정(발표) 시각디자인 김시나, 권혜진 |
아이패드 솔루션을 활용한 프로젝트 수업 운영과 개발 <추천> 아이패드와 iTunes를 이용한 수업 운영, 새로운 미디어를 통해 팀 프로젝트를 진행한 학생들의 경험을 공유 |
의류학과 박민정(발표) 의류학과 홍나영, 김동은, 이인성
|
14:40~14:50 |
질의응답 및 마무리 |
|
|